반응형

지난 6월 24일, 구글 서치 콘솔에서 받은 메일에 관한 글을 작성했었다.

간략하게 정리하면 구글 서치 콘솔에서 보낸 메일에는 이 블로그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었다.

오류 내용은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이며,

오류를 확인하고 해결하기 위한 내용들을 앞서 작성했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구글 서치 콘솔 메일 -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오류를 처리하고 난 이후의 결과를 정리하기 위해서 글을 쓰려고 한다.

원래는 앞서 작성했던 글에 추가로 후기를 작성할까 생각했었다.

그러나 기존 글이 너무 길어지면 모바일로 읽기 불편할 것 같아서 새로 글을 작성하기로 했다.

사설이지만, 내가 직장인이었을 때, 나는 주로 출/퇴근 시간에 업무 중 발생한 이슈들을 검색했었다.

이슈 해결을 위해서 구글에서 관련 정보들을 검색하면 티스토리 블로그가 자주 보였다.

문제는 스마트폰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을 보면 가독성이 떨어지는 글들이 꽤 많았다.

어떤 글은 원하는 내용이 담겨있었지만, 그 내용을 찾기 위해서 스크롤을 한참 동안 아래로 내려야 했다.

 

아무튼, 이제 본론을 얘기하자면 나는 24일날 문제 해결 확인을 요청했으며,

정확히 25일 오후 11시 47분에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을 수 있었다.

빈 카테고리가 없도록 글들을 작성했던 방법은 다소 귀찮은 해결책이었지만, 이슈 해결을 위한 정답이었다.

 

 

메일에서 문제 세부정보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구글 서치 콘솔 화면으로 넘어가면서 아래와 같은 정보가 나온다.

내용을 보면 유효성 검사 상태가 통과된 것으로 나오며, 확인 요청과 확인 완료된 날짜가 나온다.

그리고 앞으로는 같은 이슈가 발생하지 않도록 카테고리를 생성하면 무조건 해당 카테고리를 설명하는 글을 작성할 생각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