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 네이버 블로그2006년 12월에 만들어졌어요.

그리고 직장에서 업무 중에 생긴 이슈들을 주로 포스팅했습니다.

그래서 개발 블로그로 사용했고 가끔씩 취미에 관련된 글도 작성했었어요.

 

그런데 연차가 오르면서는 포스팅이 뜸해지다가 제가 신변 정리를 하면서 모든 글을 비공개로 전환했었어요.

그러다가 2021년 1월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었네요.

다시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기까지 아주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처음에는 간식 사진을 올리기 시작하다가 MKYU의 강의를 들으면서 조금씩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MKYU 강의가 끝난 후에도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느라 꾸준히 포스팅을 할 수 있었네요.

사실 1일 1포스팅을 원했지만 가끔씩 포스팅을 빼먹은 적도 있어요.

그래도 밀린 포스팅은 어떻게든 작성해서 포스팅 수를 채웠네요.

 

아래의 그래프를 보시면 1월부터 8월까지 조회수가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감사하게도 8월부터 조회수가 갑자기 올라가서 네이버 블로그에 광고를 적용했어요.

그동안은 광고 신청 기준에 약간 미흡해서 애드포스트 신청을 하면 계속 거절당했어요.

그런데 제가 작성한 글의 조회수가 갑자기 올라가면서 광고 신청이 한 번에 승인되었네요.

 

네이버 블로그 조회수

 

8월에 애드포스트 광고가 승인되면서 제가 깨달은 건 포스팅을 할 때 키워드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어요.

그 이유는 갑자기 특정 게시글의 조회수가 오르기 시작했기 때문이에요.

아직은 모르는 게 많아서 공부가 필요하지만 가끔씩 키워드 위주로 포스팅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는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 애드포스트를 적용하고 7일간 발생한 수익을 나타낸 그래프예요.

그래프 위쪽의 더보기를 클릭하면 어떻게 수익이 발생했는지 자세히 볼 수 있어요.

저도 더보기를 클릭해서 상세 정보를 확인해봤습니다.

그런데 어떤 날은 클릭 수가 2인데 몇 백 원의 수익을 얻었지만 다른 날은 클릭 수가 1이지만 천 원 대의 수익을 얻었네요.

그래서 클릭된 광고마다 차이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애드포스트 적용 후 7일간 발생한 수익

 

이제 네이버 블로그는 가끔씩 키워드 위주로 포스팅을 해서 1일 방문자수 1천 명을 넘기고 싶어요.

그러다가 방문자수를 조금씩 늘려서 1일 방문자수가 1만 명이 되면 광고 수익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9월은 이 블로그에도 열심히 포스팅해서 광고를 적용해보고 싶어요.

나중에는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광고 수익을 비교해보는 날이 올 수도 있겠네요.

어서 빨리 그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