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벌써 7월 한 달이 지났습니다.

그래서 스마트스토어 센터에 가보니 7월의 부가세 신고 내역이 나왔네요.

7월은 상반기 때와는 다른 일들이 있었기 때문에 기록을 하려고 해요.

 

올해 상반기에는 몸 상태가 많이 안 좋았지만, 6월은 특히 더 심했던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스마트스토어에 상품도 조금만 등록을 했어요.

그 영향인지 7월에는 상품이 팔릴 생각이 없더군요.

그래서 이제는 광고비를 조정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처음에는 정보도 없이 광고를 돌리다 보니 한 달치 광고비를 충전했지만, 광고비가 사용되지 않더라고요.

그러던 중에 며칠 간격으로 광고 대행사 전화를 많이 받았어요.

다들 비슷한 얘기들을 하니까 기분이 엄청 나빠지더라고요.

그래서 그들이 말하는 부분들을 구글에서 검색해서 적용했어요.

그러니 근래에는 전화가 잘 안 오네요.

 

그리고 좋은 일이 하나 있었는데, 앞서 문제 해결을 위해서 구글 검색을 하다 보니 광고 테스트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어요.

유튜브에서 스마트스토어로 성공하신 분들은 대부분 광고비를 100원씩 올렸다고 하셨거든요.

저도 그걸 알고는 있었지만, 여태 적용하지는 못하고 있었어요.

저는 현재 수입이 없기 때문에 더 그랬던 것 같아요.

사실, 구글 검색으로 알게 된 방법도 위와 크게 다르지 않아요.

아무튼, 광고비를 조금씩 올렸더니 어느 날 갑자기 주문 양이 늘어나서 엄청 놀랐네요.

그 전에는 며칠에 1~2개씩 팔렸거든요.

물론, 그만큼 광고비도 엄청 사용되었어요.

 

 

그래서 공부한다는 생각에 투자비 명목으로 광고비를 더 충전했고, 그 덕분에 7월의 매입 비용이 전 달의 2배나 되었네요.

결과를 보니 역시 광고를 돌려야 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광고비를 올려서 매출을 올려보니 광고 운영에 대한 감을 살짝 익힐 수 있었네요.

 

 

사실, 아직도 스마트스토어는 적자 상태에요.

광고비가 사용되는 만큼 주문 양도 조금씩 늘어났지만, 아직은 불필요하게 지출되는 광고비도 있거든요.

그리고 광고를 사용해서 주문 양이 늘어난 상품은 키워드를 조사해서 올린 상품도 아니었기 때문에 요즘은 무슨 상품을 올려야 될지 고민이 많네요.

그래서 이제는 상품을 신중하게 골라서 올리고 광고비를 테스트해보면서 운영하려고 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