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느새 8월이 지나고 9월이 왔습니다. 시간 참 빠르네요.

오늘도 어김없이 8월의 부가세 신고 내역이 나왔어요.

광고비를 사용해서 매출을 늘리고 있는데 아직도 적자 상태네요.

 

그리고 8월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8월에 매출을 올려서 9월부터는 새싹 등급이 되기를 바랬어요.

그러나 광복절 전 주부터 그 다음 주까지 주문량이 감소하면서 광고비만 소진되었네요.

 

그동안 지출한 금액과 정산 받은 금액을 그래프로 정리해봤어요.

정산금이 지출한 금액보다 더 높게 나와야 순이익이 발생할텐데 아직도 적자 상태인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지출과 매입의 차이는 광고비에요.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광고 외에 유입된 경로에서 매출을 늘려야 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9월은 네이버 광고가 아닌 SNS 광고도 사용하고, 유입 수를 늘리기 위해서 상품을 하나씩 검토해볼 생각이에요.

현재 제대로 운영하고 있는 건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스토어용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계정에 상품 정보도 올리고 있어요.

하나씩 실행하다보면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겠죠.

반응형

+ Recent posts